3월8일~5월31일 매주 월요일 강의
통번역과 국제회의 요약 능력 함양

샤카디타 세계불교여성협회 한국지부(공동대표 본각스님, 조은수, 이하 샤카디타 코리아)가 불교영어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샤카디타 코리아는 3월8일부터 5월31일까지 12주간 매주 월요일 오후 6시30분 진행하는 불교영어 교육프로그램인 ‘G.E.P.(Global Empowerment Project)’ 7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불교 영어 통번역 능력과 국제회의 내용을 이해하고 요약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고, 영어로 불교 사상과 문화를 배우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출재가 소수 정예 인원을 모집하며,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강의가 이뤄진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조은수 서울대 철학과 교수가 불교사상과 문화, 김은경 국제회의통역사가 불교 영어 강의를 맡는다. 또한 싱가포르 국제회계사 May Ling Yeo의 초청 특강도 예정되어 있다.
 

수강료는 25만원이며 이번 강좌를 마친 후에는 강독 코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수료생에게는 세계 각국의 샤카디타 지부와 연대하여 진행하는 ‘통번역워크숍’과 2년마다 열리는 샤카디타 세계불교여성대회에 통번역 봉사자로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조은수 서울대 교수는 “이론과 실전을 겸비한 교육과정”이라면서 “영어 능력을 심화시키고 글로벌 현장에서 활동하기를 원하는 중급 이상의 실력이면 수강신청이 가능하다”고 동참을 권했다.

수강 희망자는 샤카디타 코리아 홈페이지(http://sakyadhita.kr)에서 신청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여 이메일(sakyadhita.gep@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검토 후 개별적으로 연락하고 간단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류마감은 3월 3일. 문의는 정형은 코디네이터(010-5447-7612).

세계불교여성협회 한국지부인 샤카디타 코리아는 부처님 가르침에 따라 한국불자들의 국제교류를 증진하고 학문적 연구와 토론의 장을 제공하며 여성불자 인재를 양성하여 평등과 화합의 불국정토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단체이다. 2013년 7월17일 발족했다. 샤카디타(Sakyadhia)는 ‘붓다의 딸’이란 의미이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