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오클랜드 보리사 새해 첫 재가자 참여법회 김현태거사님 ...붓다링크카페에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작성일10-02-02 17:11 조회2,754회 댓글0건페이지주소
관련링크
본문
멋진 김현태 거사님
모두들 집중해서 들고 있어요...
우리절 붕어빵 가족 인성이 인호네...^^
다양한 불교적 법회를 보고 있는 보리사는 매달 네 번째 주에 실시되는 재가자 참여법회 ‘나도법사’를 오클랜드에 거주하는 김현태 불자가 그 포문을 열었다. 올해 환갑을 맞이하는 김현태씨는 23일 아들 김영민씨의 득남으로 손자가 생겨 할아버지가 되는 겹경사를 맞이했다. 기쁜 마음으로 불단에 선 김현태 불자는 정토는 극락을 말하는데 그중에 법장비구의 48 대 원력으로 된 것처럼 믿음과 함께 원력을 강조했다. “믿음은 반드시 원력이 있어야 하고 그래야 부족함 없는 수행”이라고 했다. 또한 “부처님의 이름을 부르는 칭념염불의 수행없이는 믿음의 기도 성취 가피를 없기는 힘들다고 역설했다” 이민생활 20년이 되어가는 김현태불자는 한결같이 부처님 가르침 가까이 하고 열심히 사니 행복한 일이 절로 온다고 이야기 했다. 믿음으로 원력을 가지고 수행을 함께 하기를 간절히 부탁을 했다. 좀 더 일찍 와서 적극적 사찰활동은 습관에서 비롯된다면서 열심히 하기를 이야기 했다. 인생의 선배로써 간절한 신심으로 모두 함께 그 원력을 성취하기를 바라면서 그 마무리를 했다. 알바니에서 새롭게 사찰을 찾은 주현이네 불자가족은 따뜻한 환영의 보리사 불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했다. 헤이월드에서 어렵게 사찰을 와서 힘든 마음을 달래고 간다는 박영불자는 환한 웃음으로 그 답례를 했다. 마치 초파일처럼 많은 어린불자들이 찾고 젊은 불자들로 가득한 보리사는 생기발랄한 법회를 마무리 했다. 부처님만나고 좋은 불자들과 행복한 가르침 나누는 일석이조의 보리사 법회는 그 열기가 대단했다. 2월 6일 첫 타라(싯다르타와 야소다라모임) 정기 모임을 가질 계획이다.
보리사는 1월 31일 한인봉사회 쉼터에서 조선정씨의
“폭력없는 행복한 가정만들기”라는 주제로 강의가 열릴 것이다.
평상시 아이들의 지혜로운 체벌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로 쉽게 접근할 것이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질의문답 시간도 가질 것이다.
(쉼터 소속으로 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종교지도자 모임에 보리사 주지스님은 참석하고 있다.)
교육에 관심이 있는 모든 한인들을 초청하는 오픈된 행사로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2010년 1월 31일 오전 11시 30분
“폭력없는 행복한 가정만들기”
연락처 510-594-7687
5900 Shattuck AVe #100 Oakland CA 94609
너무나 바쁜 보리사 법당에 부처님은 환하게 웃으신다. ^^
행복 나눔이 형전합장
댓글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