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오산 행복한이주민센터 후원 바자회 개최...불교신문 09. 4. 23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작성일09-04-29 14:31 조회3,041회 댓글0건페이지주소
관련링크
본문
오산 행복한이주민센터(상임대표 정호스님)는 오는 26일 부처님오신날을 앞두고 ‘이주민 돕기 후원 바자회 아름다운 나눔’ 후원 바자회를 개최한다.
오산 지역 외국인 근로자와 지역 시민 500여 명을 대상으로 여는 이번 행사 지역시민과의 교류를 통해 이주민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극복하고 모두가 지구촌 이웃임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다.
바자회는 의류, 신발, 수삼, 김 등 기탁물품 판매 코너를 비롯해 탁본인경, 연꽃 접기 등 불교전통문화체험, 먹거리 코너, 어린이 나눔 장터 등이 마련된다. 또 오산시 치과의사 협회와 오산시 의사회가 외국인근로자와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 및 치료 서비스를 펼친다.
이날 모인 수익금 전액은 이주민의 교육, 문화, 복지사업 기금으로 사용된다.
행복한이주민센터는 “이주민에게 한국인의 따뜻한 사랑을 전해줌으로써 한국사회에 대한 인식개선에 기여하고 이들에게 신뢰와 희망을 줄 것으로 기대 한다”면서 “지역민과 교류 기회를 통해 서로에 대한 관심과 온정을 나누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홍다영 기자
댓글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