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소식

News | 어린이영어법회 교재 ‘헬로 달마스쿨’ 발간...불교신문 10. 1. 27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작성일10-02-01 18:38 조회2,985회 댓글0건

본문

본지에 2009년 한 해 동안 연재됐던 어린이법회 영어교재 ‘헬로 달마스쿨(Hello! Dharma School~)’이 책으로 발간된다. 조계종 포교원(원장 혜총스님)은 오는 2월6일 오후2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어린이영어법회 교재 ‘헬로 달마스쿨’ 출판기념회 및 교재설명회를 개최한다. ‘헬로 달마스쿨’은 손쉽게 영어법회를 진행할 수 있는 교재가 절실하다는 어린이포교현장 지도교사들의 요청을 받아들여 제작됐다.

어린이포교 3개년 계획사업의 하나로 지난 2008년부터 오산 대각사 어린이영어법회 운영진을 주축으로 구성된 편찬위원회가 3년간의 노력 끝에 내놓은 결실이다. 본교재와 함께 플래시북, 지도안, 워크북 등 볼거리와 읽을거리가 풍부하다. 재단법인 안국선원과 화성 신흥사의 포교후원기금으로 만들어졌다. 포교원 포교연구실장 정호스님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내용으로 영어와 불교를 동시에 익힐 수 있도록 제작됐다”며 “어린이포교 분야에서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포교원은 헬로 달마스쿨을 토대로 체계적인 어린이 영어불교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어린이 영어법회 시범사찰을 모집해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은 시범사찰에서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부터 6개월간 포교원과 어린이영어법회 교육위원회를 통해 시행된다. 시범사찰로 지정되려면 매주 1회 영어법회를 진행할 수 있는 전용공간과 법회인력을 1인 이상 확보한 조계종 소속 사찰이어야 한다. 요건을 갖춘 사찰은 조계종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신청서와 영어법회 운영 기본계획서를 포교원 어린이청소년팀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2월1일부터 10일까지다.

장영섭 기자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