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소식

세계일화 | [세계 일화 21호] 달라이 라마, 일본을 방문하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김기섭 작성일13-01-04 15:47 조회2,114회 댓글0건

본문

현대 과학과 불교 과학에 대해 토론

2012. 11. 13, www.dalailama.com




<?xml:namespace prefix = v ns = "urn:schemas-microsoft-com:vml"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달라이 라마존자



일본, 도쿄- 달라이 라마 존자가 1113일 아침, 일본 의회를 방문하여 서로 다른 정당 출신의 의원 140명에게 법문을 했다. 오랜 티베트 지지자인 세이슈 마키노 하원의원은 환영사를 통해 일본의 다수 의원들이 달라이 라마 존자의 말씀을 청했다고 말했다. 아베 일본 전 수상은 의원과 자민당을 대표해 존자의 방문에 감사를 표하고 환영했다. 그는 인권의 중요성과 티베트인들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달라이 라마 존자는 의원들에게 자신의 평생 숙원 2가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이에 더 나아가 존자는 인류가 하나이고, 인간의 가치를 알리는 데 헌신하고 있다면서 큰 우리라는 사상을 발전시켜야 할 필요성에 대해 말했다. 이로 인하여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을 갖게 되고 자신에 대한 확신과 내면의 힘을 기를 수 있게 될 것이다. 우리는 종교에 대해 말하지 않고 세속에서 살면서도 이렇게 할 수 있다.

종교의 화합을 역설하던 중 존자는 미얀마와 방글라데시에서 발생한 불행한 폭력사태에 대해 언급했다. 존자는 모든 종교가 사랑과 자비, 용서, 인내와 절제의 공통된 가치를 전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존자는 인간은 다른 동물들과 다릅니다. 파괴적인 감정과 긍정적 감정을 구분할 수 있는 지성이 있습니다라고 조언했다.

존자는 티베트를 위해 일본의 의원들이 모임을 만든 것에 감사를 표했고 티베트 불교문화와 환경에 대해 말했다. “중국의 과학자들은 티베트 고원이 남극, 북극과 함께 지구 온난화에 영향을 미치는 3번째 축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파키스탄에서 중국에 이르는 주요 강들의 시원이 티베트에 있습니다. 10억 이상의 사람들이 이 강들에 의지해 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티베트의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특별 보호조치가 필요합니다.”

티베트 불교가 많은 도움이 된다고 여러 학자와 과학자들이 주장하고 있습니다. 티베트 불교는 마음을 더 평화롭게 도울 수 있습니다. 중국에도 4억 명의 불자들이 있습니다. 티베트 불교문화를 보호함으로써 이들도 도와줄 수 있습니다.”

법회가 끝나갈 즈음 일본 의원들은 성명서에서 우리는 우리 의원들뿐만 아니라, 전 일본인 그리고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달라이 라마 존자의 이번 일본 법회를 통해 티베트에서 자행되고 있는 무자비한 인권 탄압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우리는 또한 티베트인들의 자치와 민주주의에 대한 정당한 주장에도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 우리는 중국 정부에 대해 티베트인들에 대한 불법적인 탄압을 즉각 중지하라고 강력하게 촉구하는 바입니다. 우리는 또한 이러한 메시지를 즉각 국제사회에서 공론화시킬 예정입니다라고 말했다.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