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소식

세계일화 | 불교음악아카데미, 찬불가 보급에 앞장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작성일21-03-10 10:16 조회1,457회 댓글0건

본문

법회에서 찬불가를 불러야하는데 반주자를 구하기 어려우신가요?

찬불가 연습이 필요한데 반주가 없어 난감하신가요?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불교음악아카데미(대표 강형진)에서 지혜와 행복이 함께하는 찬불가곡 108’ 악보집을 발간하고, 전 세계 어디서나 듣고 부를 수 있도록 유튜브에서 음원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악보집은 모든 곡마다 QR code가 있어 유튜브로 바로 연동돼 반주음원을 사용하기가 간편하다.

 

음원 사용 방법은 사무실이나 인터넷 서점을 통해 책을 구입하거나 유튜브에 접속하면 된다. 유튜브에서 미디어공명TV를 검색하면 바로 동영상 110개가 올려져있다. 동영상110개를 클릭한 다음 재생목록을 누르면 피아노 반주음원(이조) 97곡과 의식곡 삼귀의, 보현행원, 청법가 등 7곡이 담겨있어 찬불가 반주음원을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불교음악아카데미는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에서 찬불가를 체계적으로 교육하여 찬불가 지도사를 배출하는 인재양성을 하고 있다. 관심 있는 분은 유튜브 동영상 중 수강생 모집 홍보 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끝으로 강형진 대표는 찬불가가 편하게 사용되고, 널리 보급될 수 있도록 홍보를 부탁합니다. 그리고 유튜브 보실 때는 좋아요구독을 눌러주시면 또 다른 반주 음원을 만드는데 큰 힘이 됩니다.”라며 관심과 홍보를 부탁했다.

 

지도사 초대를 원하시거나 악보 구입에 관한 문의는 미디어공명 사무실 02)415-2599로 연락바랍니다. -국제전법단 http://kbin.or.kr/

 ​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